똑똑한 무료 소프트웨어

똑똑한 무료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본문

공지사항

똑똑한 무료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프로그래머 2008. 7. 2. 08:59

안녕하세요?

똑똑한 무료 소프트웨어 운영자 김경호입니다.

예전에 무료 소프트웨어들은 대부분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고, 불편하여 잘 사용하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하던 소프트웨어들이 점차 기능이 추가되고, 사용자들이 많아져서 그 소프트웨어에 대한 버그 및 사용자 요구사항도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자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본업 이외에 전문적인 회사를 차리게 되거나 프리랜서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데 매달리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계를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서 이익을 만들어 생을 유지하다 보다 소프트웨어에 비용이 점차 추가되고, 사용자들은 그 이익을 누리기 위해서 기꺼이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가난한 사용자들은 그나마 잘 사용하던 오래된 버전들을 찾아 돌아 다니거나 다른 무료 소프트웨어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무료 소프트웨어들은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을 취미(Hobby Programmer)로 삼는 사람들(원래 본업이 있고, 여가 시간에 프로그래밍을 즐기는 사람들)이 최근에 늘어나고, Open Source Code가 많아져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모듈들이 많아지고,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반화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Skill의 경우에는 다른 훌륭한 Open Source code 들을 참조하여 또 다른 소프트웨어들을 만듦어 봄으로써 무료 소프트웨어들도 질적인 수준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회사나 가정에 비싼 상용 소프트웨어 구매를 하는 것에 대하여 고민이신 분들을 위하여 똑똑하게 만들어진 무료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제가 그 동안 회사에서 활용하였고, 알찬 무료 소프트웨어들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나마 이렇게 웹사이트를 만들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호응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